#17 수원에서 족발이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
본문 바로가기
ㅁ 수원러의 맛집지도

#17 수원에서 족발이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

by 유자샐러드 2023. 5. 2.
728x90
320x100

#신동카페거리 #신동 족발 맛집 #수원 족발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 맛집 추천 #신동 저녁 #신동 회식 #수원 맛집 추천

 

수원 신동 카페거리에서 어느 날 갑자기 족발이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

 

안녕하세요 유자입니다!  연휴가 많아 기분 좋은 5월이네요 *.* 

 

얼마 전에 자기 전에 유투브를 봤는데, 해외여행 중인 한 유투버가 한국에서 족발 먹고 싶다고 족발 이야기를 그렇게 하더라고요..

 

그 유투버가 얼마나 맛 표현을 잘하던지 원래 고기는 구이류를 좋아해서 평소에 족발을 즐겨 먹지 않는 저도 그 밤중에 족발이 그렇게 먹고 싶었습니다. ㅠㅠ 자기 전에 이래서 음식 나오는 영상 보면 안 되는데.. 

따끈따끈하고 야들야들한 족발을 새우젓에 딱 찍어서 고추 하나 마늘 하나 쌈 싸 먹으면 너무 맛있는 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다음날 집 근처 족발집을 찾다가,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에 다녀왔습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 908번 길 22

전화번호: 0507-1357-5849

영업시간: 매일 16:30-24:00

단체석, 포장, 배달, 남/녀 화장실 구분


# 수원 영통구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 위치 및 주차

수원 영통구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은 신동 카페거리 외곽 쪽, 래미안영통마크원 아파트 근처에 있습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등촌샤브칼국수 건물 1층입니다. 신동 카페거리 내에는 예전에 술을 못 팔게 되어있어서 래미안 아파트 근처로 나오셔야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차는 가게 근처 갓길에 주차하시거나 바로 옆 신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수원 영통구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 내부 및 메뉴

이곳 식당의 외관과 내부는 이렇게 깔끔 깔끔하고, 익숙한 간판이 저를 반겨주네요.

<가장 맛있는 족발>은 어느 지점에 가나 이렇게 내부를 깔끔하게 잘해놓는 거 같아요 

족발 써는 모습도 통유리로 보여주니, 더 믿음이 갑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도 홀에서 식사를 하는 분 이 외에 포장, 배달주문도 엄청 많더라고요~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의 메뉴판입니다.

전 보쌈은 항상 시켜 먹는 단골집이 따로 있기 때문에,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에서는 족발만 시켜 먹어보았습니다. 나중에 여러 명이서 방문할 때 보쌈도 함께 시켜봐야겠어요.

 

그리고 이곳은 족발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쟁반국수는 세트메뉴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소)와 (대) 중에 선택할 수 있어서 둘이서 족발을 먹으러 왔을 때에도 양 선택이 가능하니 부담되지 않아요. 이 세트 구성 아주아주 칭찬합니다. bb

 

3명이서 반반족발 + 쟁반국수(소) + 공깃밥 먹으니 딱 좋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왼쪽부터 밑반찬, 쟁반국수(소), 반반족발 사진입니다~!

밑반찬의 콩나물국 굉장히 칼칼했어요 맵찔이인 제 입엔 약간 매웠습니다ㅠㅠ 하지만 술이랑 마시면 해장이 제대로 될 것 같네요.

쟁반국수 (소)는 직접 섞어서 먹을 수 있도록 비닐장갑을 같이 주는데, 쟁반국수의 그릇을 더 큰 거나 아니면 깊이 있는 그릇으로 바뀌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손으로 쟁반국수를 섞다 보면 양념과 함께 옆에 다 흘리더라고요... 그만큼 양을 많이 주신 거겠죠 ^^

 

 

족발은 말 안 해도 아시겠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족발에 좔좔 윤기가 흐르죠.

주말 저녁에 갔더니 배달, 포장주문이 밀려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은 조금 걸렸는데, "언제 나와?" 얘기 나올 때쯤에 나왔습니다. 정말 인기가 많은 식당이에요. 

 

오늘은 수원 영통구의 족발집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족발은 사실 집에서 포장/배달로 먹어도 홀에서 먹는 것과 맛에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다음에는 배달 또는 포장으로도 한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다음날에 약간 식은 족발 데워 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한 가지 불편했던 점은 사람이 많은 주말 저녁에 <가장 맛있는 족발 신동점>를 방문하다 보니 술을 드시는 분들이 많고 모임으로 오신 분들이 많아 약간 시끄럽고 정신이 없었어요.. 참고해 주세요ㅠ ㅠ

 

그럼 오늘도, "내돈내산"으로 잘 먹었습니다. 다들 행복하고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 ^^

 

728x90
320x100

댓글